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서울 남부터미널 주차하기, 무료 주차 40분

by 에디터 린다 2021. 12. 9.

 

    남부터미널 주차하기    

남부터미널 근처

무료 주차 가능한 곳

 

무료 주차 40분

남부터미널 근처남부터미널 도보 5분서울 남부터미널 주차장

 

 

 

 

지방에서 서울로 이동하거나, 서울에서 지방으로 이동하기 위해 남부터미널을 많이들 이용하시죠. 근처의 고속터미널을 이용해서도 다른 지역으로 이동이 가능하지만 일부 노선들은 남부터미널에서만 이용 가능하기도 하죠. 고속터미널은 리모델링을 거쳐 아주 깔끔해졌는데, 남부터미널은 아직 몇 십년 전의 그 모습 그대로입니다. 그래서 남부터미널 내에는 주차를 할 만한 곳도 없고, 남부터미널 내부 식당이나 편의시설도 부족한 편이죠. 화장실도 노후한 모습 그대로고요. 강변터미널은 노후화하긴 했지만 규모라도 큰데, 남부터미널은 단층으로 되어 있어서 더욱 이용할 때 불편함이 느껴진답니다. 

 

서울 남부터미널은 3호선 5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대중교통으로 찾아가기 정말 편리한데요. 그래도 누군가를 배웅하거나 모시러 갈 때는 차를 타고 움직이게 되는데, 남부터미널은 잠깐 정차할 만한 곳이 없어서 곤란하곤 했답니다. 유료 주차장을 쓰자니 5분 10분 정도라 주차비가 아깝기도 했고요.

 

 

국제전자센터 주차장

원래는 근처 상가의 주차장을 이용하고, 겸사겸사 그 상가에서 커피나 음식을 포장해서 주차비를 할인 받는 식으로 남부터미널 근처 주차장을 이용하곤 했는데요. 더 찾아 보니, 근처 남부터미널 근처에 무료 주차를 지원해 주는 곳이 있더라고요. 바로 남부터미널 맞은편에 위치한 국제전자센터입니다.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원래는 무료주차를 1시간까지 제공했는데, 무료 주차 차량이 너무 많아져서일까요? 무료주차 시간이 40분으로 줄었습니다. 2019년 12월 1일부터 조정된 금액이라고 하네요. 그래도 저처럼 아주 잠깐 남부터미널에 들르는 사람에게는 정말 고마운 주차장입니다. 

 

 

 

 

 

 

 

 

 

래미안서초유니빌 주차장

이곳을 알기 전에 제가 이용했던 주차장은 남부터미널에서 좀 더 가까운 곳이긴 했지만 주차요금이 발생하는 곳이었습니다. 바로 래미안서초유니빌입니다. 이곳은 기본 30분에 1,500원의 주차료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건물 1층에 위치한 스타벅스에서 1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1시간 무료주차권이 지급됩니다. 손님을 배웅하러 온 경우에는 여기에 주차를 하고 음료를 테이크아웃해서 가거나 내부에서 음료를 드시며 여유롭게 버스 시간을 기다리다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남부터미널 내부에는 마땅히 있을 만한 곳이 없거든요~

  • 스타벅스: 1만원 이상 구매 시 1시간 무료주차권 지급

 

 

 

 

 

 

 

남부터미널 근처 공영주차장

참고로, 남부터미널 근처에는 공영주차장이 없습니다. 공영주차장은 전부 교대역 근처에 몰려 있는데, 도보로 가기에는 너무 먼 곳이죠. 저곳을 이용할 바에는 민영 주차장을 추천 드립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