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티스토리 수익

애드센스 CPC 높이기, 광고 단가 낮은 광고 차단하기

by 에디터 린다 2022. 4. 22.

 

고수익을 원한다면 CPC를 높여라

애드고시를 통과하여 블로그나 유튜브에 애드센스를 달고 나면 CPC에 집착하게 됩니다. 수익과 직결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노출수, 클릭수가 높아도 CPC가 낮으면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없거든요. CPC는 간단히 설명하자면 광고 단가입니다.

 

 

CPC를 높이는 방법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단가인 CPC를 높이는 방법 중 하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고수익 블로거는 아니지만, 고수분들이 소개한 방법이니 어느 정도 효과가 있을 거라 생각해요. 

 

 

광고 단가 낮은 광고 차단하기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좌측의 차단관리 탭에서 광고심사센터를 들어가시면 아래 화면처럼 현재 내 블로그에 걸린 광고들이 뜨는데, 여기서 이 광고들의 차단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가 어떤 광고를 수주해 올 수는 없지만, 차단할 수는 있다는 거죠. 

 

 

사람들한테 불쾌감을 줄 것 같은 광고들 위주로 차단을 해 주고, 소위 말하는 광고 단가가 낮은 광고들을 차단해 주면 간접적으로 광고 단가가 높아지는 효과를 낼 수 있어요. 사람들이 클릭할 것 같지 않은 광고를 미리 차단시켜 버리면 CTR(클릭률)을 높이는 효과도 낼 수 있겠지요. 

 

 

얼마나 자주 검토해야 하는지?

처음 이 방법을 알게 되었을 때는 신나서 한 시간마다 광고를 검토해 주다가, 요즘에는 며칠에 한번씩만 해 주고 있는데 수익에 큰 차이는 없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그냥 하루이틀에 한번씩 일괄 검토해 주면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 )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