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사는/구매 리뷰

구스이불 추천 (내돈내산, 3년 사용 솔직 후기)

by 에디터 린다 2022. 1. 10.

구스이불 내돈내산 후기

(3년 사용 솔직 후기)

 

저는 도아드림이라는 구스이불 브랜드에서 사계절용 구스이불을 구매해서 3년 넘게 잘 쓰고 있어요.

 

 

 

도아드림 구스 이불

  • 가성비 좋은 구스 이불
  • 국내 생산, 오래된 노하우(20여 년 경력)
  • RDS인증(비윤리적 동물학대 행위 하지 않음)

 

구스 이불이 보편화되면서 구스 이불 브랜드가 너무 많아져서 당시에 선택하기 참 힘들었는데요. 그중에서 도아드림을 선택한 건 위와 같은 이유 때문이었어요! 브랜드 퀄리티 대비 가성비가 좋다는 솔직 후기들이 많았거든요.

 

 

 

도아드림 베르세즈 구스이불솜

  • 원단: 면극세사 원단 (면 45% + 폴리 55%)
  • 충전재: 헝가리산 거위털 (솜털 90% + 깃털 10%)
  • 중량: 750g (사계절용 Q)
  • 가격: 30만원 중반 (사계절 Q)

 

구스 이불 브랜드 고르기까지도 꽤 시간이 걸렸는데, 고민이 여기서 끝이 아니었습니다. 브랜드 내에도 구스 이불 제품이 다양했기 때문이에요. 제가 선택한 상품은 베르세즈 구스이불솜이었습니다. 해당 브랜드의 스테디셀러, 15년 넘게 잘 팔리고 있는 제품이라고 해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사계절용 구스 이불:

한여름을 제외한 모든 계절에 사용하기 좋음

실제로 3년 동안 한여름을 제외하고 내내 구스이불을 덮었어요. 얇고 가볍지만 겨울에는 전혀 춥지 않고 봄가을, 초여름에는 전혀 덥지 않은 점이 신기했어요.

 

구스이불 털빠짐: 없음

구스 패딩만 해도 털빠짐이 생기는데, 밤새 뒤척이며 쓰는 이불인데도 털빠짐이 없는 게 신기했어요. 구스이불 가격이 만만치 않은데, 비싸게 주고 구매했는데 하나둘 털이 빠지면 정말 짜증났을 텐데 말이에요.

 

 

 

구스이불 관리, 구스이불 세탁

사계절용이다 보니 매일매일 덮어요. 구스이불 빤 날에 다른 이불 잠깐 덮게 되면 괜히 좀 갑갑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웬만하면 구스이불 세척 및 건조는 낮에 끝내 버리고 꼭 저녁에는 구스이불을 덮고 잡니다커버만 수시로 세탁하고 구스이불솜은 종종 그늘에 널어 건조만 시켜 주어도 된다고 하지만, 저는 귀찮음에 커버를 씌우지 않고, 구스이불솜 그대로 사용하다 보니, 구스이불솜 통째로 건조기에 종종 돌려버려요. ^^;; 간혹 세탁기에 울코스로 돌리기도 하고요. 자세한 구스이불 세척법, 구스이불 관리법, 구스이불 건조기 사용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도 읽어 보세요!

 

 

구스 이불 관리법 (+건조기 사용)

구스 이불 관리 구스 이불은 보온성이 뛰어나면서도 여름이불처럼 가벼워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보온성이 뛰어나 한겨울에 특히 인기가 좋지만 통기성이 좋아서 사계절 이불, 여름용

piaozhao.tistory.com

 

구스이불 단점, 구스이불 커버

커버 씌우는 게 너무 귀찮아요커버 씌우는 방법은 다른 일반 이불들과 동일합니다만, 귀찮아요.. 물론 저는 그래서 커버도 씌우지 않고 구스이불솜을 통째로 야생으로 쓰고 있기는 합니다.

 

 

 

 

 

끝으로...

3년 동안 열심히 덮어주어 택이 꾸질해진 모습으로 글을 마무리합니다...

저는 건조기에 패딩 케어로 종종 돌리고, 물세탁도 한번씩 해 주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