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 확진자 격리 지원금 신청하기 A to Z

by 에디터 린다 2022. 4. 20.

    코로나 확진됐다면?    

코로나 확진자 격리 지원금

신청하기 

 

코로나 생활지원금

코로나 격리지원금

코로나 지원금 신청 방법

 


2022년 4월로 접어들면서 코로나 감염자 숫자가 확연히 줄어들고 있습니다. 여전히 높은 수치이긴 하지만 많은 국민들이 백신을 접종한 상태이고, 감염력은 높지만 치명도는 높지 않아서 안정세에 접어들었다고 여겨지고 있지요. 

감소세에 접어들었다지만 여전히 많은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데, 요즘은 코로나 확진자에게 어떤 것이 지원되고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요즘도 코로나 확진자에게 격리지원금이 지급되고 있다고 하는데, 지급 금액이 예전에 비해 많이 줄었다고는 합니다. 아래 글에서 지원금 금액, 신청 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격리 지원금

  • 1인 가구: 10만원
  • 2인 이상 가구: 15만원

가족 숫자가 더 많다고 해도 지원금 최대 상한선은 15만원이라고 하네요.

 

 

코로나 격리지원금 대상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은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격리 치료를 받은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단, 유급휴가 비용을 받은 경우에는 중복 수령으로 간주되어 신청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직장인일 경우, 무급휴가/개인 연차를 사용해서 쉬었거나 재택 근무를 한 경우에는 유급 휴가를 따로 받은 것이 아니므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준비물, 신청 방법

  • 확진통지서(SMS 통지서)
  • 신분증
  • 통장사본

 

위 준비물 3개를 가지고 행정복지센터(동사무소)에 방문하시어 신청서를 작성하고 접수하면 된다고 합니다.

개인에 따라 추가 입증 서류가 필요할 수 있다고 하네요. 예를 들어, 외국인인 경우에는 외국인 등록증 등의 서류가 추가로 필요하다고 합니다. 

 

미성년 자녀가 확진된 경우, 미성년자녀의 격리지원금은 부모님이 대신 신청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격리지원금 신청 기한

신청기한은 격리해제일로부터 3개월 이내라고 합니다.

 

 

 

코로나 확진자 격리 지원금 이메일 신청

이 부분은 지역별로 다르다고 합니다. 어느 지역은 이메일로 격리지원금 신청이 가능하기도 하나,어느 지역은 불가하다고 하네요. 본인 지역의 행정복지센터에 전화하셔서 이메일 신청을 받는지 개별적으로 확인해 보셔야 정확할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