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구축 아파트 올수리 후기

[구축 아파트 올리모델링] 주방 리모델링 (1년 사용 후기)

by 에디터 린다 2021. 9. 14.

 

 

 

 

인테리어가 끝나고 후기를

올려야지 올려야지 하다가

1년만에 후기를 남기네요 ㅠ.ㅠ

 

 

아쉬운 점도 있는 주방이지만

가성비 넘치게 완성한 주방이라

아직까지는 볼 때마다 뿌듯해요! 

 

그럼 기억을 되살려서 

상세하게 후기를 남겨 볼게요!

 

 

 

설치 과정


분리된 상부장, 하부장을

엘리베이터를 통해 가지고 오셨어요.

분리된 가구라서 보통 엘리베이터로

운반이 가능하셨던 것 같아요.  

 

저희는 주방 리모델링 공정만 개별로 맡기고,

나머지 공정은 턴키로 진행했기 때문에

주방 가구가 올라오기 전에 이미

기존 싱크대 및 타일 철거,

미드웨이 타일 부착 작업까지 끝나 있었어요.

 

 

 

그런데, 철거 후 벽면 마감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다고 해서

벽변에 우레탄폼(?)인지를 쏜 후에

작업해 주셨어요. 

 

싱크대 설치 셀프로 하시는 분들도

종종 계시던데

정말 존경해요..@.@

 

전문 업체라서 뚝딱뚝딱 하시는데도

정말 (무겁고) 어려워 보였거든요!

 

 

뚝딱뚝딱 가구 조립이 끝나고 나면

상판을 올리는 일만 남아요!

 

 

 

발코니를 끼고 있는...

전형적인 복도식 아파트의

1자 주방입니다..ㅎㅎ

 

냉장고 자리가 애매해서

아일랜드 식탁은 추가하지 않았어요 ㅠㅠ

 

부족한 수납은

별도로 구매한 식탁, 조리대를 

맞은 편에 배치해서

11자 주방으로 만들었어요!

 

 

예상치 못했던 부분은...

저희 엘리베이터가 작아서인지 ㅠㅠ

대리석 상판을 엘리베이터로 못 옮기시고

계단으로 가지고 올라오셨어요... ㅠㅠ

 

혹시 오래된 구축 아파트라서

엘리베이터가 협소할 경우

사전에 업체에 말씀 드리면 좋을 것 같아요!

 

우여곡절 끝에 상판까지 올리고,

가스렌지, 수전까지 연결하니

주방 최종 완성! ㅋ.ㅋ

 

로망은 과감히 빼고,

관리하기 쉽게, 실속있게 구성했어요.

다음 집 싱크대에서는

좀 더 로망을 펼쳐 보는 것으로..ㅎㅎ 

 

 

 


가스렌지로 할까 인덕션으로 할까

잠깐 고민했는데,

이전 집에서 썼던 하이라이트가

관리하기 정말 힘들었어서...

보기엔 못생겼지만

가스렌지로 결정했어요!

 

하이라이트 1년 쓰다가

가스렌지로 넘어오니

화력도 좋고 정말 속시원해요 ㅋㅋㅋ

 

 

 

 

 

 

총평


아쉬운 점

싱크대 품질의 문제는 아니고

제 결정에 아쉬움이 남아요 ㅠㅠ

 

무광할걸...

밝은 화이트로 고를걸..

 

저는 몰딩, 방문, 가구가 모두 화이트인데

싱크대를 아이보리로 결정했더라고요?ㅠㅠ

 

화이트 옆에 있으니 아이보리가

많이 누리끼리해 보여요 ㅠㅠㅠ

(아이보리는 죄가 없지만요..ㅠㅠ)

 

 

 

만족한 점

첫째도 둘째도..가성비 최고!

E0, PET로 자재를

저렴하게 설치해서 좋아요.

 

 

 

 

 

 

 

 

 

 

 


관련 글

 

[구축 아파트 올리모델링] 주방 리모델링 준비 (1) 구조, 자재

30년 이상 된 구축 오브 구축 아파트 올리모델링을 계획하다 보니 견적이 장난이 아니네요. 자재에 욕심을 버렸다 해도 기본적인 수리비가...ㅠㅠ 수리 전 저희 집 주방은 이런 상태였어요. 주인

piaozhao.tistory.com

 

[구축 아파트 올리모델링] 주방 리모델링 준비 (2) 업체 견적 비교 노하우

저의 주방 인테리어 목표는 가성비 좋은 싱크대로 깔끔하면서 유행타지 않는 무난한 주방을 만들기예요. 궁극적으로 예쁜 주방이 완성되는 포인트는 수납, 정리 측면이라고 생각해서, 본격적인

piaozhao.tistory.com

 

[구축 아파트 올리모델링] 주방 리모델링 준비 (3) 업체 견적 비교표 공개

[구축 아파트 올리모델링] 주방 리모델링 준비 (3) 다수 업체 견적 비교표 공개 이전 포스팅을 다 읽으셨다면 이제 싱크대 업체에 연락해 어떤 점들을 확인해가며 총 견적 금액을 받으면 되는

piaozha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