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홈스타일링

복도식 아파트 티비 거치대로 거실 꾸미기 (내돈내산)

by 에디터 린다 2022. 1. 7.

복도식 아파트 티비 거치대로 거실 꾸미기

복도식 아파트 벽걸이 티비

벽걸이 티비 대용

티비 거치대

내돈내산

 

 

 

복도식 아파트는 좁은 거실이 가장 큰 단점이죠. 거실 폭은 좁으면서 세로로만 긴 형태가 많아서 공간 활용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거실에 아무리 가구를 최소화한다고 해도 쇼파와 티비는 필수인데, 두 개만 두어도 갑갑해 보이기 쉽거든요. 

 

복도식 아파트는 보통 벽걸이 티비로 설치해 거실 공간을 확보하는데, 전세집이라서 벽 타공이 불가하거나 본인 집이라고 하더라도 벽걸이 설치 비용이 부담스러울 수가 있죠. 

 

 

 

이런 경우, 티비 거치대가 벽걸이 티비의 대체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프레임에 티비를 달면 벽걸이 같아 보이는 효과가 있거든요. 중간 지지대와 하단에 프레임이 보이긴 하지만 거실장이 차지하는 부피감에 비하면 훨씬 슬림해서 실제로 보았을 때 훨씬 탁 트여 보입니다.

 

 

덧붙여, 티비 각도 조절이 가능한 티비 거치대의 경우, 다각도에서 티비를 시청하기 좋습니다. 거실에 쇼파에 앉아서 볼 때는 벽면에 반듯이 붙여서 사용하고, 부엌 식탁에서 식사를 하며 티비를 시청할 대는 위 사진과 같이 비스듬히 각도를 조절할 수도 있고요. 

 

 

반응형

벽걸이 티비 설치 비용은 몇 십만원이 훌쩍 넘어가는데, 사진 속 거치대는 7만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하니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대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제 반년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티비를 달면 휘청거려서 위험하지 않을까 걱정도 했는데, 받침대가 굉장히 무거워서 지나가며 스쳐도 꿈쩍도 하지 않았습니다.

 

주요 특징 및 장점

  • 32인치~55인치까지 거치 가능
  • 하고 좌우 35도 방향 조절 가능
  • 상하 3단계 높이 조절 가능
  • 하단 받침: 10T 강화유리받침

 

 

7만원짜리 거치대라면 대단히 비싼 가격도 아니라 나중에 싫증이 나서 바꾸기에도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요즘 워낙 기술 발전이 빠르다 보니, 몇 년만 지나면 슬림하고 거치대까지 예쁜 티비가 저렴한 가격에 많이 등장할 것 같아서요. 

현재로서는 1천만원 가까이 하는 엄두도 안 나는 가격이지만 점차 가격이 낮아지겠죠? 

 

 

미 티비 럭스

현재 800만원대에 판매 중이라는 샤오미 투명 티비

출처: 샤오미

 

 

LG 올레드 evo 오브제컬렉션

현재 1천만원에 판매 중이라는 LG의 오브제 티비

출처:  LG 공식 홈페이지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