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홈스타일링

한샘 키친판넬 장단점, 색상 알아보기 (+한샘 싱크볼 )

by 에디터 린다 2022. 5. 15.

 

한샘 키친앤바스 방문기

한샘 키친판넬 장단점, 색상 알아보기 (+한샘 싱크볼 )

 

주방 리모델링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주방 레이아웃, 주방 악세사리들을 실물로 좀 보고 싶어서 근처 한샘 키친앤바스에 다녀왔어요. 여긴 쇼룸이다...우리집에 해놓으면 또 다르다...쇼룸에 현혹되지 말자고 되니이며 관심 있는 포인트들 위주로 둘러봤어요. 사실 주방이 예쁘려면 주방 레이아웃 자체가 좀 따라줘야 하잖아요. 하지만 현실 주방은 가스렌지와 싱크대, 냉장고 자리가 보통 정해져 있다는 거...ㅠㅠ 

 

 

그래서 이번 한샘 키친앤바스에 방문해서는 한샘키친판넬, 한샘 싱크볼, 수납장 하드웨어 쪽에 중점을 두어 구경했어요.

 


 

 

제일 처음 눈에 띈 것은 역시나 대형 평수에 어울릴 법한 널찍하고 고급스러운 주방 인테리어였어요. 싱크대 상판이 얇고, 주방 가전들을 빌트인해서 멋지더라고요. 우리집은 소형 평수라서 맛만 보고 후퇴...

 

 

 

소형 평수 인기 주방 레이아웃

소형 평수 주방에서 자주 하는 레이아웃이죠. 그런데 저는 이런 주방 인테리어 쇼룸에 올 때마다 아쉬운 점이 있어요. 바로 냉장고는 함께 배치해 두지 않는다는 거죠...요즘 비스포크 냉장고는 워낙 가구처럼 예쁘게 잘 나오니까 굳이 자리를 잡아두지 않는 걸까요? 여튼..저는 아래 주방이 예쁘더라고요. 20평대 복도식 아파트 주방에서도 예브게 구현할 수 있는 무난한 레이아웃이었어요. 다만, 이렇게 할 경우 보통 냉장고가 아일랜드 식탁보다 뒤쪽에 배치되어 거실 라인을 침범하게 되겠죠. (20평대 복도식 아파트에서 주방 가로 길이는 길어봤자 아래 키큰장까지 정도밖에 되지 않으니까요)

좁은 주방 인테리어

위 사진 속 주방 미드웨이 쪽이 바로 제가 궁금했던 한샘 키친 판넬이에요. 이 부분은 이따가 더 자세히 다루어 볼게요.

 

 

 

 

아래 구조도 무난하게 인기가 많은 구조인 것 같아요. 집 사진에서 많이 봤거든요. 그런데 개인적으로 조금 유행이 지난 인테리어처럼 느껴졌어요. 

좁은 주방 인테리어

 

 

 

 

한샘클린그랑싱크볼ACC세트

이 주방 레이아웃에서 시선을 끌었던 부분은 싱크볼이었어요. 엄청 널찍해서 사용하기 좋아 보였어요. 우측에 스테인레스 판은 처음 보는 주방용품이라 신기했어요. 이 싱크볼은 어떤 모델이고 가격은 얼마인지 찾아 봤는데, 제품명은 한샘클린그랑싱크볼이었고, 인터넷에서 세트로 9만원대에 팔고 있더라고요. 

한샘 싱크볼

 

 

 

어두운 싱크볼

아래 싱크볼이랑 수전도 멋지더라고요. 어두운 색상의 싱크볼은 생각 안 해 봤는데, 생각보다 훨씬 멋지더라고요. 밝은 흰색 상판, 밝은 톤 도어에 어두운 싱크볼이 이렇게 잘 어울릴 줄 몰랐어요! 

한샘 싱크볼

 

 

 

 

 

 

한샘 키친판넬

키친판넬은 한샘에서 독자 개발한 소재라고 해요. 

한샘 키친판넬

사진으로 봤을 때는 예쁜데, 실제로 보면 플라스틱 느낌인 거 아냐? 싶어서 실제로 보러 간 건데, 실물이 더 예쁘다고 생각했어요. 위 사진처럼 상판이랑 색을 맞추면 좀 더 일체감 있어 보여 더 넓어 보일 것도 같고요. 자석 부착도 가능한 벽면 소재라고 하더라고요. 

반응형

 

 

한샘 키친판넬 장단점

  • 이음새 없음. 줄눈 관리 안 해 도 됨.
  • 자성이 있는 소재라 자석 부착 가능
  • 단점: 타일에 비해 가격이 좀 더 비싸고, 디자인이 다양하지 않음

키친판넬은 대형 판넬을 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줄눈이 없습니다. 이 미드웨이 부분에 타일을 시공하게 되면 줄눈 작업을 해야 하고, 또 줄눈의 오염을 막기 위해 평상시에도 관리를 해 주어야 하는데, 키친판넬로 시공하면 줄눈에서 해방된다는 거죠. 

 

한샘 키친판넬 색상

제가 쇼룸에서 본 색상은 샌드스톤화이트인가봐요. 다른 색이나 문양이 섞이지 않은 화이트는 없나봐요!

한샘 키친판넬
출처: 한샘

 

한샘 휴플로어, 휴판넬

휴플로어와 휴판넬은 한샘 바스에서 사용하는 소재인가 봐요. 이건 신기해서 찍어봤어요. 기술이 갈수록 발전해서, 몇년 사이에 새로운 인테리어 자재가 나오고 또 개선되고 그러나 보네요.

한샘 휴판넬
한샘 휴판넬

 

 

 

신발장 구조로 좋겠는데?

그리고 이건 배치가 조화로워서 찍어봤어요. 신발장 레이아웃을 이런식으로 짜도 활용도 높을 것 같아요. 신발장이 모두 1단 통으로 길면 중간에 수납할 부분이 없어서 아쉽고, 그렇다고 선반을 기준으로 2단을 나누어 버리면 골프채 같은 긴 물품 보관하기가 힘들더라고요. 아래와 같이 중앙 선반과 도어를 나누면 한쪽에는 장우산, 한쪽에는 골프채, 청소기 같은 것을 수납하기 좋을 것 같아요. 

한샘 붙박이장

 

 

주방 싱크볼이 코너에 위치한 경우, 주방 싱크볼이 2단으로 나뉜 경우 등등...좀 더 다양한 싱크볼이 궁금했는데 규모가 크지 않은 쇼룸이다 보니 일부만 구경하고 와서 조금 아쉬웠지만, 궁금했던 소재들을 실제로 구경하고 와서 유익했습니다.

 

그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주방 리모델링 관심 있으신 분은 아래 글도 읽어보세요. ^^

 

추천하는 글

좁은 주방에 효율적인 공간 활용 인테리어

[구축 아파트 올리모델링] 주방 리모델링 준비 (1) 구조, 자재

[구축 아파트 올리모델링] 주방 리모델링 준비 (2) 업체 견적 비교 노하우

[구축 아파트 올리모델링] 주방 리모델링 준비 (3) 업체 견적 비교표 공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