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알뜰폰 요금제 비교, 장단점, 주의사항

by 에디터 린다 2022. 1. 27.

알뜰폰 요금제 

비교, 장단점, 주의사항

 

 

 

 

 

알뜰폰이란

기존 이동통신망(KT, LG, SK)의 통신망을 빌려서 가상이동통신망을 구성한 다음에 독자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알뜰폰은 과도하게 높은 통신비 부담을 낮춰 주기 위한 정부의 정책으로 시작된 서비스라고 합니다.

 

 

 

 

알뜰폰 요금제 저렴한 이유

알뜰폰 요금제 서비스 회사는 KT, LG, SK에 도매로 저렴한 가격에 통신망을 빌려오고, 해당 통신망의 관리비, 유지비는 부담하지 않기 때문에 아주 저렴한 가격에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죠. 비슷한 수준을 기준으로 했을 때, 알뜰폰 요금제가 기존 요금제에 비해 반값 정도로 싸다고 하네요.

 

 

 

알뜰폰 요금제 기존 요금제 차이

알뜰폰 요금제라고 하면 항상 가격에 대한 부분만 강조되어 왔는데, 다른 부분에 있어 차이는 없는지 알아봤습니다. 일단 통화 품질 차이는 없다고 하며, 알뜰폰 요금제 서비스 회사는 통신망만 빌려 오는 것이기 때문에 기존 통신사가 제공하던 통신사 멤버십 혜택이라던가 가족 결합 할인 혜택은 없다고 하네요. 저처럼 멤버십 혜택을 잘 못 챙기던 사람에게는 알뜰폰 요금제가 간단하니 딱일 것 같았어요.

  • 통화 품질 차이 없음
  • 통신사 멤버십 혜택 없음
  • 가족 결합 할인 혜택 없음

 

 

 

알뜰폰 요금제 약정 기간, 위약금

알뜰폰 요금제는 가입비, 약정 기간, 위약금 모두 없다고 해요.

  • 알뜰폰 요금제 약정 기간 없음
  • 알뜰폰 요금제 위약금 없음

 

반응형

 

 

 

알뜰폰 본인인증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해도 온라인에서 본인인증할 때 전혀 문제가 없다고 해요.

 

 

 

 

 

알뜰폰 요금제 주의사항

교통카드되는 유심으로 구매할 것

우선 교통카드가 되는 유심인지 확인하고 구매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휴대폰 사용하시는 분들은 교통카드도 휴대폰으로 이용하실 텐데, 이거 안 되면 정말 불편하고 치명적이거든요.

 

 

데이터쉐어링되는 유심으로 구매할 것

태블릿, 워치를 사용 중이라면 데이터쉐어링되는 유심인지 체크하고 구매해야 합니다. 보통 데이터 쉐어링까지 가능하려면 3만원대 요금제라고 하네요. 다만, 데이터 이용뿐만 아니라, 개통해서 전화, 문자 수신 발신까지 가능해야 한다면 휴대폰 외 다른 스마트 기기 개통까지 가능한 요금제인지도 체크해야 합니다. 포스팅하며 찾아보니 리브엠이라는 회사에서는 이것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다양한 스마트기기 사용이 보편화되고 있으니, 앞으로 더 많은 알뜰폰 요금제 회사들도 관련 요금제를 출시해 주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