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사는/구매 리뷰

저소음 멀티 디바이스 블루투스 키보드 레드빈 A19K 사용 후기

by 에디터 린다 2022. 8. 20.



저소음 멀티 디바이스 블루투스 키보드
레드빈 A19K 솔직 사용 후기

 


제가 블루투스 키보드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멀티 디바이스 연결 가능 여부입니다. 사용하는 전자기기가 다양해지는 요즘같은 때에 편리하게, 효율적으로 기기를 사용하려면 멀티 디바이스 연결이 정말 필수적이었기 때문이에요.

저는 작년에 로지텍 k380을 구매해 아주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여러 장소를 옮겨 가며 사용하다 보니 도무지 어디에 뒀는지 잃어버렸는지 ㅠㅠ 찾을 수가 없어서 참다 참다 새로운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매하게 됐어요. 기존에 사용하던 로지텍 k380 사용 후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 보세요. : )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한 키보드였어요.

 

로지텍 k380 장단점 (+ 블루투스 연결, 타건감, 가성비)

요즘, 묵혀 두고 있던 갤럭시 탭S4를 다시 꺼내 사용 중입니다. 갤럭시 탭S4를 구매할 당시에는 블로그를 운영 중이지 않았기에, 기본 구성인 S펜만으로 충분했는데, 지금은 블로그를 운영 중이니

piaozhao.tistory.com

 

 

 

 

레드빈 A19K

기존에 쓰던 블루투스 키보드가 아주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같은 것을 색상만 달리해서 사볼까 하다가, 그래도 이왕 사는 거 새로운 것을 경험해 보자 싶었어요. 사실 레드빈이라는 브랜드는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라 조금 불안했지만, 타건감이 좋고 연결성 호환성이 좋다 해서 구매하게 됐어요. 사실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크게 만족스럽지 않지만, 크게 못생기지도 않아서 거슬리지는 않아요.

저는 아이보리 색상을 구매했는데, 키판이랑 몸체의 색깔이 다른 점이 조금...마음에 안 들었어요. 다같이 화이트거나 다같이 아이보리인 게 더 예쁘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고요. 파스텔톤 분홍색이나 하늘색이 있었다면 그것으로 주문했을 것 같은데, 아이보리와 검정색밖에 없어서 좀 아쉬웠습니다.

 

 

 

후기 초반부터 디자인에 대한 불만을 드러내긴 하지만, 결론적으로 정말 만족스러운 키보드네요. 제가 사용해 본 무선 키보드, 블루투스 키보드, 노트북 키보드 중에서 타건감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딜레이되는 현상도 전혀 못 느꼈고요!

 

 

멀티 디바이스 블루투스 키보드

이 키보드는 2.4G 무선 연결과,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합니다. 블루투스 연결만 지원하는 경우에는 일반 데스크톱 컴퓨터와 연결이 안 되어 난감한 경우도 발생할 텐데, 그런 걱정이 없다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 저는 주로 휴대폰과 태블릿에 블루투스연결해 사용할 것 같아요.

 

 

IOS, MAC, WIN 운영체제 지원

세 가지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하네요. 저는 안드로이드에 윈도우 운영체제만 사용하긴 합니다만, 애플 유저들의 반응이 후기에서 제법 좋았어요. 

 

 

 

휴대폰을 끼워 둘 수 있는 틈이 있어요. 휴대폰을 끼웠을 때 각도가 거의 직각이라 사실상 무쓸모할 것이 뻔해서 이런 류의 키보드는 사고 싶지 않았지만, 다른 기능적인 방면으로 후기가 좋아서 이 점은 무시하고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그냥 제가 휴대폰을 안 끼워 두면 되는 거니까요. ㅎㅎ

 

 

기본적으로 건전지가 동봉된 상태로 배송됩니다. 건전지 옆에는 무선 어댑터가 동봉되어 있네요. 무선 마우스 사용하시 듯이, 해당 어댑터를 사용하고자 하는 PC USB포트에 끼우면 연결되는 방식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이외에도 기능적인 장점이 꽤 많아요. 다양한 펑션키가 있고, 키배열이 멀쩡하고, 숫자판이 있음에도 키보드 길이가 적당하고, 슬림해요. 하지만 다른 어떤 기능보다도 가장 특징적인 부분이 바로 타건감이에요. 개인적으로 유선 키보드보다 훨씬 타건감이 좋네요. 저소음이면서, 타건감이 좋아서 타자 속도도 향상되고, 오타도 덜 발생돼요. 

 

너무 만족스러워서, 기존에 사용하던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를 찾게 되어도, 타이핑 작업이 많은 날은 레드빈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작업할 듯 싶습니다.

 

그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