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사는/구매 리뷰

[내돈내산] 하이메이드 4도어 키친핏 냉장고, 소음 해결

by 에디터 린다 2022. 12. 10.

 

[내돈내산] 

하이메이드 4도어 키친핏 냉장고 

소음 해결

 

 

결혼할 때, 태블릿이 내장된 삼성 스마트허브 냉장고를 구매해 잘 써 왔지만, 이사를 오면서 주방 구조가 바뀌다 보니 극심한 냉툭튀, 집안 어디에서도 존재감이 강한 냉장고가 부담스러워지기 시작했어요. 그래도 워낙 깔끔하게 써서 상태가 좋아 괜찮은 가격에 당근을 보내고, 저렴한 가격에 키친핏 냉장고를 구매했어요. 바로 하이메이드 냉장고입니다. 하이메이드는 하이마트 자체 브랜드라고 하네요. 

 

 

 

 

 

하이메이드 냉장고 배송, 설치

하이메이드 냉장고를 구매할 때 설정한 설치일 전날 고객센터에서 연락이 와서 설치일을 확정했고, 당일 아침에 기사님이 구체적인 시간을 확정해 주시더라고요. 저는 주말 오전에 설치를 받았고, 설치 시간은 10~20분 정도 소요됐어요. 

원래는 삼성 비스포크 키친핏 냉장고를 사려고 했는데, 요근래 돈 쓸 일이 너무 많다 보니까 그 가격도 조금 부담스럽게 느껴지더라고요. 요즘은 냉장고가 갈수록 발전하고 예뻐지고 있으니, 다음에 정착할 집에서 더 마음에 드는 것으로 제대로 사자는 마음에서 이번에는 가성비 좋다는 하이메이드 냉장고를 구매해 봤어요. 매장에서 직접 보고 구매한 건데, 겉보기에는 삼성 비스포크만큼 마음에 들었어요. 깔끔하고 색깔도 예뻤거든요. 

 

 

 

 

하이메이드 냉장고 키친핏

이 냉장고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키친핏, 분홍색 도어 색깔, 가격 때문이에요. 뚱뚱한 냉장고를 보내버리고 키친핏 냉장고를 설치하니 확실히 집안이 훨씬 넓어 보이네요. 기존 냉장고는 저 쇼파보다 더 튀어나와 있었거든요. 

 

 

 

 

하이메이드 냉장고 냉장실

제가 구매한 하이메이드 냉장고는 4도어 냉장고로, 상단이 냉장실이고 하단이 냉동실이에요. 냉장실은 2도어로 분리되지만 내부는 트여 있어요. 기존에 쓰던 냉장고는 좌측 냉동실, 우측 냉장실로 되어 있어서 냉장실의 가로 길이가 넓지 않은 점이 생각보다 불편해서 다음 냉장고는 이 점을 신경써야겠다 싶었는데, 역시 냉장실이 막힘 없이 트여 있는 게 사용하기에도 편리하고 수납력도 좋네요. 

도어에는 포켓이 3단으로 마련되어 있네요.

 

냉장실 하단에는 신선실이 두 칸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신선실에 넣어둔 채소들 모두 아주 싱싱하게 보관되고 있어요.

 

 

 

 

 

 

하이메이드 냉장고 냉동실

키친핏 냉장고라 냉동실에는 도어 포켓이 없어요. 이 점은 삼성 키친핏 냉장고도 마찬가지더라고요. 도어 포켓이 없는 냉동실이 낯설긴 하네요. 냉동실은 아래와 같이 트레이와 서랍 구조로 구성되어 있어요. 

 

 

트레이는 앞으로 뺄 수 있답니다.

 

 

 

 

 

하이메이드 냉장고 에너지 등급

구매를 망설이게 했던 포인트는 4등급이라는 점, 소음 이슈가 있다는 점이었어요.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결국 이런 단점 때문에 가격이 낮게 책정된 것일 테니까요. (참고로 이 하이메이드 냉장고는 캐리어에서 제조했습니다)

에너지등급은 4등급으로 1년에 95,000원 정도의 전기세가 발생한다고 하네요.


 

 

 

하이메이드 냉장고 소음 해결

가장 걱정됐던 점은 소음 여부였어요. 냉장고 소음이 복불복인 것 같다는 리뷰를 종종 봤기 때문에 설치 직후부터 굉장히 마음이 쓰였어요. 그래서 설치 직후 당장 소음측정기 어플을 다운받아서 소리가 좀 크게 난다 싶을 때마다 소음을 측정했는데, 30~40 데시벨 전후가 측정되더라고요. 계속 소리가 나는 건 아니지만 한번 소리가 나면 2~3시간 정도 지속되고 띠띠띠띠 하는 듯한 기계음이 정말 듣기 싫었어요. 

 

 

아, 돈 조금 아끼려다 뻘짓한 건가 싶어서 걱정이 됐는데, 다행히 온도 조절을 하니 당장 소음 문제가 해결됐어요. 

위 사진처럼 냉장온도 3도, 냉동온도 -17도로 맞췄더니 그 즉시 소음이 멎더라고요. 아마 냉장고에 물건이 가득 차지 않았는데 온도를 너무 내려서 그랬나 싶기도 해요. 저렇게 온도를 설정하니 소음 1도 없이 너무 조용하고, 냉장실 냉동실 안 음식들도 상태가 잘 보존되고 있어 아주 만족합니다!!

반응형

 

 

 

 

 

다른 사람에게도 추천하겠느냐? 하면 어려운 문제네요! 참고로, 저는 6년 정도 사용하고 이사 가거나 할 때 당근하고 나가자는 생각에 좁은 집에 맞는 키친핏 냉장고를 이왕이면 가성비 좋은 모델로 한번 도전해 본 것이랍니다. (좋은 냉장고를 사도 어차피 당근 보내면 가격을 엄청 낮춰야 하거든요.) 예산을 많이 줄이고 싶은 자취생이나 신혼부부들에게는 괜찮은 선택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삼성 비스포크 키친핏 장단점, 사이즈, 특징 총정리 @1도어, 변온

한샘 키친판넬 장단점, 색상 알아보기 (+한샘 싱크볼 )

좁은 주방에 효율적인 공간 활용 인테리어

쿠쿠 식기세척기 12인용 내돈내산 솔직 후기 (세척력, 소음)

프로쉬 식기세척기 세제 사용 후기 (코스트코 추천템)

샤인메이커스 식세기 가루 세제 세척력 (내돈내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