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사는/구매 리뷰

샤인메이커스 식세기 가루 세제 세척력 (내돈내산)

by 에디터 린다 2021. 9. 27.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 샤인메이커스

 

 

 

 

아기 젖병까지 가능한 1종 주방세제 

샤인메이커스 식기세척기 가루 세제 

용량 조절이 편해요!!

내돈내산 솔직 후기!!

 

 

 

 

주방세제는 성분에 따라

1종, 2종으로 구분되어 있어요.

제가 쓰던 식기세척기 세제 프로쉬는

2종 주방세제였어요.

 

성분상 1종이 2종보다 더 안전하다고 하고

용량 조절이 편리한

가루 세제가 필요하기도 했어서

식기세척기 세제를 1종 가루 세제 제형으로 선택했어요. 

 

 

 

 

 

 

 

용기, 구성품

  • 원형 플라스틱 용기예요.
  • 뚜껑은 여닫는 방식이에요.
  • 뚜껑 - 몸체 연결되어 있어요.
  • 계량 스푼이 들어 있어요.

주방용품은 내용물의 품질도 중요하지만 용기 패키징, 구성품의 중요성도 크다고 생각해요. 사용환경의 특성상, 손에 물이 묻어 있기도 하고, 복잡다양 자질구레한 일들을 동시에 신경쓰면서 처리해야 하는 일들이 많기 때문에, 용기가 열기 불편하다던가 보관이 불편하면 손이 잘 가지 않게 되거든요. 샤인메이커스 식기세척기 전용 가루세제는 용기 부분에서는 합격이네요. 한 통의 용량이 1kg으로, 꽤 무거워서 뚜껑이 돌려 여는 방식이었으면 무거워서 불편했을 텐데, 여닫는 방식이라서 주방 상판에 올려 두고 쓰기 편해요. 그리고 뚜껑과 몸체가 연결되어 있어서 오픈하고 계량할 때 뚜껑을 편하게 뒤로 제껴둘 수 있어 편했어요

 

 

 

계량 스푼은 5그램, 1그램으로 구분되어 있어요. 표준사용량은 아래에 정리했습니다. 계량 스푼은 사용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물 묻은 손으로 계량스푼을 만지게 될 텐데, 안에 그대로 꽂아 두면 불편하기도 하고, 가루가 물에 젖을 것 같았어요. 그래서 저는 소주잔 하나를 옆에 두고 스푼을 보관하기로 했습니다

 

 

 

 

 

 

 

성분, 표준사용량

  • 성분: 세스퀴 탄산나트륨, 구연산 나트륨, 글루콘산 나트륨, 염화 나트륨, 탄산 나트륨
  • 야채, 과일부터 식기까지 세척 가능한 1종 주방세제
  • 제조국: 대한민국
  • 유통기한: 제조일로부터 36개월
  • 6인용 세척기 표준 사용량: 5-10그램
  • 12인용 세척기 표준 사용량: 10-20그램

 

1종 주방세제는 세척력이 약하다고 해서 좀 걱정됐지만, 그래도 종류별로 다양하게 써 본 뒤 정착하고 싶어서, 시험삼아 샤인메이커스 식기세척기 세제를 1종으로 구입해 봤습니다. 뽀숑 올인원 식기세척기 세제도 유명하던데...샤인메이커스를 다 쓰면 그것도 한번 써 볼까 싶네요. 린스 성분도 함께 포함되어 있는 올인원 식기세척기 세제라고 하네요.

 

 

 

 

 

 

 

사용 방법

식기세척기 세제칸에 세제를 적당히 퍼서 넣어 주고 돌리면 끝입니다. 사용 방법 자체는 고체 세제를 사용하는 것과 별반 차이가 없어요. 사용자가 별도로 계량을 해야 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겠지요. 12인용 식기세척기 표준사용량이 10-20그램이라고 되어 있는데, 저는 오늘 바스켓 가득 돌리지 않기 때문에 5그램 1스푼만 넣고 표준모드로 돌렸어요.

 

 

 

위와 같이 2바스켓을 넉넉하게 채워 주고 세제는 5그램 1스푼만 넣어 주었어요. 큰 오염은 제거된, 그렇게 오염도가 크지 않은 식기거든요. 저는 설거지통에 물을 받아 두고 식기를 잠깐 넣었다가 돌리는데 아주 간편해요. 귀찮지도 않고, 식기세척기 세제도 많이 쓰지 않아도 되니 일석이조거든요. 아래 식기세척기 후기 포스팅에 식기세척기 사용 꿀팁들을 정리해 놨으니 관심 있으신 분은 한번 살펴보고 가세요. : )

 

 

설거지 해방! 쿠쿠 식기세척기 12인용 솔직 후기 (세척력, 소음)

설거지 해방! 쿠쿠 식기세척기 12인용 CDW-A1210UBS 내돈내산 솔직 후기! 계속 눈에 아른거리던 식기세척기, 이제 더 이상은 미루지 말자 싶어졌어요. 허겁지겁 속성으로 식기세척기를 공부한 후, 제

piaozhao.tistory.com

 

 

 

 

 

 

세척력

사진은 '세척 전 > 세척 후' 순서로 정리했습니다. 물 받은 설거지통에 잠깐만 들어갔다 나와도 오염이 손쉽게 많이 제거되기 때문에 저희 집 식기들은 크게 더럽지 않아요. 그래도 군데군데 빨간 양념 자국, 기름기는 남아 있지요. 2단 바스켓 널널하게 채워 넣은 후 5그램만 넣고 돌렸는데 음식물이 단단히 들러붙은 스템 냄비 하나 제외하고는 모두 깨끗하고 뽀득하게 세척되었어요. 린스가 포함된 올인원 세제여서 물자국도 없네요

 

 

 

그릇 일부에 남아 있던 기름기 섞인 빨간 양념 자국이 깔끔하게 세척됐어요. 

 

 

 

 

참기름에 버무려진 반찬을 담은 반찬통이었어서 기름기가 많이 남아 있던 플라스틱 용기였어요. 기름기 하나 없이 말끔하고 뽀득뽀득하게 잘 세척됐네요.

 

 

 

 

물에 제대로 불리지 못해서 음식물이 단단히 굳은 스텐 냄비예요. 냄비 위쪽에 단단히 눌러붙은 음식물은 지워지지 않았어요. 조금만 스펀지로 문질러 주고 넣을걸 그랬나봐요. 그래도 적당히 눌러 붙은 음식물, 양념 자국들은 잘 세척됐어요. 어째 세척 후가 더 더러워 보이게 찍힌 건 스텐 냄비미네랄 자국 때문에 그래요..ㅠ_ㅠ 제가 드럽게 쓴 게 아니에요...ㅎ 

 

 

 

 

 

총평

  • ★★★★★
  • 재구매 의사 있음
  • 식기 양에 따라 계량해 쓰기 편리함
  • 용기 사용 편리함
  • 적은 세제로 세척 잘 됨
  • 평상시에는 1종 주방세제면 충분할 듯
  • 메인 세제로 등극
  • 특별히 더럽지 않다면 12인용 식기세척기도 5그램 정도도 적당
  • 물컵, 과일 먹은 접시 위주일 때는 1그램도 충분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프로쉬 식기세척기 세제 사용 후기 (코스트코 추천템)

다이소 '밤가위'로 식기세척기 세제 자르기

일산 모드니 방문 후기 (주차, 연휴, 가격, 추천)

일산 보니타 하우스 방문 후기 (주차, 연휴, 가격, 추천)

과탄산소다, 이렇게 활용하세요 (빨래, 청소 만능)

안방그릴로 돈마호크 구워 먹기 (내돈내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