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사는/구매 리뷰

프로쉬 식기세척기 세제 사용 후기 (코스트코 추천템)

by 에디터 린다 2021. 9. 22.

 

 


친황경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

프로쉬 올인원 베이킹소다

내돈내산 코스트코 추천템


 

 

 

 

식기세척기 12인용

제가 사용하는 식기세척기는 12인용으로, 쿠쿠전자의 식기세척기입니다. 50만 원대라는 합리적인 가격대가 가장 매력적이었던 상품인데, 세척력도 평균 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쿠쿠 식기세척기 12인용에 대한 후기도 앞서 솔직하고 상세하게 포스팅해 두었으니, 함께 읽어 보세요. ^^

 

 

설거지 해방! 쿠쿠 식기세척기 12인용 솔직 후기 (세척력, 소음)

설거지 해방! 쿠쿠 식기세척기 12인용 CDW-A1210UBS 내돈내산 솔직 후기! 계속 눈에 아른거리던 식기세척기, 이제 더 이상은 미루지 말자 싶어졌어요. 허겁지겁 속성으로 식기세척기를 공부한 후, 제

piaozhao.tistory.com

 

 

 

 

 

식기세척기 세제 - 액체/가루/고체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에는 3가지 제형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액체, 가루, 고체 세제가 판매 중인데, 사용 편의성 때문에 고체 세제가 더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세제는 프로쉬 고체 세제입니다. 첫 세제는 대중적인 세제로 먼저 시작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저 역시 프로쉬 세제를 선택했습니다.

출처: 각 상품 공식몰

 

 

 

 

프로쉬 올인원 베이킹소다 

프로쉬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는 자연 유래 원료를 사용해서 친환경적이라고 해요. 이왕 사는 거, 환경에도 나쁜 영향을 덜 주었으면 했어요. 그리고, 식기세척기는 세제에 린스까지 더해 주어야 물 얼룩이 남지 않는다고 하는데, 프로쉬 올인원 세제는 세제+린스 올인원 제품으로 나왔다고 해서, 사용하기 편리해 보였어요.

프로쉬 올인원 베이킹소다

 

 

 

 

 

사용 방법

12인용 식기세척기 1번 돌리는 데 고체 세제 1개를 다 사용하면 된다고 안내되어 있는데, 12인용이라고 해도 늘 3단 바스켓을 전부 꽉 채워 돌리지는 않기 때문에, 저는 1/2개 1/3개로 미리 잘라 두고 설거지 양에 맞게 적정량을 사용합니다.

 다이소 밤가위로 식기세척기 세제 자르기

 

 

다이소 '밤가위'로 식기세척기 세제 자르기

다이소 추천 템 '밤가위'로 식기세척기 세제 자르기 내돈내산 세제 1개에 약 600원 제가 사용하는 식기세척기 세제는 '프로쉬'입니다. 프로쉬에서 나온 식기세척기 세제는 크게 2종류가 있는데,

piaozhao.tistory.com

 

 

 

 

 

세척력

음료 자국, 눌어붙은 양념 자국, 기름기 모두 깔끔하게 제거해 주네요. 기름이 흥건하게 고인 경우에는 키친타월로 한번 닦아 주고 넣어 주세요. 남은 기름기 없이 정말 뽀득뽀득 세척되어 나와요. 기름 묻은 그릇 손 설거지할 때 미끌거리는 느낌이 기분 나빴는데, 식기세척기 사용하니까 정말 개운해요!!!!! 식기세척기 사자마자 신나서 전기 그릴로 고기를 구워 먹은 후에 식기세척기에 돌려 봤는데, 뽀득뽀득 정말 깔끔하게 세척됐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도 함께 읽어 보세요. ^^

 

 

안방그릴로 돈마호크 구워 먹기 (내돈내산)

별안간 전기그릴이 사고 싶어져서 충동적으로 그릴을 구매했어요. 꽤 유명한 전기그릴이라지만 저는 처음 들어봤고, 할인가격이 괜찮길래 질러 봤어요..ㅎㅎ 전기그릴들은 세척이 귀찮다고 하

piaozhao.tistory.com

 

 

 

 

 

물 자국, 세제 자국

스텐 팬, 도자기 소재 그릇은 정말 뽀득뽀득 반짝반짝 깔끔하게 세척되어 나왔고, 코팅 팬은 베이킹 소다 얼룩이 조금 하얗게 묻어나요. 다만, 이건 세척력의 문제는 아니에요. 코팅 제품, 실리콘 제품을 식기세척기에 넣으면 세제 얼룩이 남거든요. 코팅된 제품을 식기세척기에 돌리면 코팅이 빨리 벗겨진다고 하니, 요즘은 가능한 스텐 팬이나 스텐 냄비를 사용하고, 코팅 팬을 사용할 경우에는 그것만 따로 손 설거지하고 있어요!  

반응형

 

 

 

아쉬운 점

  • 고체 세제라서 사용량 조절이 어렵다는 점이 좀 아쉬워요. 
  • 물비린내가 조금 나는 것 같아요.

기분 탓인지 식기세척기 내부에서 물비린내가 조금 나는 것 같아요. 프로쉬 베이킹소다는 무향이라서, 물 비린내까지 잡아줄 수 없다고들 하던데, 프로쉬 레몬을 사용하면 그런 잡내까지 싹 사라진다고 하더라고요. 다음번에는 프로쉬 레몬도 한번 사 보고, 다른 회사 제품도 사용해 보려고 해요. 

 

 

 

 

마치며

재구매 의사는 90% 정도 돼요. 아주 만족스러운 편이지만, 다른 세제도 좀 더 사용해 보고 싶거든요. 프로쉬 베이킹소다만큼의 세척력에 물비린내까지 잡아 줄 수 있는 세제가 있으면 정말 좋겠어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과탄산소다, 이렇게 활용하세요 (빨래, 청소 만능)

친환경 비닐, 잘 알아보고 구매하자! (생분해비닐은 EL724)

수건 교체 시기, 수건 관리 방법

구스 이불 관리법 (+건조기 사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