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사는/구매 리뷰

요거베리 요거트메이커 내돈내산 솔직 리뷰 + 사용법 상세 기록

by 에디터 린다 2020. 5. 17.

 

 

 

 

 

 

요거트 푸짐하게 먹으려고 샀다!!

요거베리 요거트메이커

내돈내산 솔직 리뷰 ★ 

 

 

 

 

 

 

 

다들 유산균 잘 챙겨 드시나요? 저는 이상하게, 밥은 잘 챙겨먹으면서 영양보조제는 죽어도 안 챙겨 먹게 되더라고요. ㅠㅠㅠ 먼 나라에서 굳이 공수해 온 유산균, 선물 받은 귀한 홍삼, 비타민 등등...! 한두푼짜리 영양제도 아닌데, 자꾸 잊고 안 먹다가 아차 싶어서 2~3일 챙겨 먹고, 또 방치하는 루틴을 반복했어요. ㅋㅁㅋ 그래서 나름의 대책으로, 요거베리 요거트메이커를 구입해서 요거트를 만들어 먹기로 했어요. 이렇게라도 유산균을 좀 챙겨보자! 싶어서요. ㅎㅎㅎ 2주일 정도 사용해 봤는데, 사용법도 간단하고 결과물도 마음에 드는데다가, 제 라이프스타일에도 맞아서 꾸준히 해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요거트메이커를 28,000원 정도에 구매했는데, 아직으로선 조금도 후회되지 않아요! ㅎ_ㅎ

 


 

 

 

구성품  

구성품은 아래와 같아요.

 

 

출처: 쿠팡 상품 상세

 

 

 

구성품 소개는 역시 

판매처 상품 상세컷만한 게 없죠? ㅋㅋ

저는 요거트 메이커 말고도,

요거베리 스타터도 함께 주문했어요.

 

 

 

준비물: 요거베리 요거트메이커, 요거트스타터, 우유

 

 

 

요거트 스타터란?

요거트를 만들 때, 우유와 함께 넣는 요거트 종균이에요.

만약 요거트 스타터까지 구매하고 싶지 않으시다면

불가리스 같은 요구르트를 사용하시면 된대요!

 

 

 

저는 유통 기한 짧은 요거트 사 먹는 게 귀찮고 부담스러워서 직접 만들어 먹으려는 것이기도 해서, 요구르트 사러 나가는 번거로움을 피하고자 요거트 스타터도 함께 구매했어요.  약 1만원 정도하는 요거트 스타터 1상자에는 총 10포가 들어가 있어요. 저는 포장 상자는 바로 분리수거 해 버리고, 10포 모두 소주잔에 담아 버렸어요. ㅋㅋ 유산균 종균이라, 보관은 냉장보관을 권장하네요~

 

 

 

 

 

 


만드는 법  

 

 

출처: 쿠팡 상품 상세

 

 

 

실제로 따라해 보니 만드는 법 완전 간단해요! 처음이라 설명서를 읽느라 좀 떠듬떠듬 했지만 그냥 집 냉장고에 우유 있는지만 확인하면 의식 없이 후다닥 만들 수 있을 정도 ㅋㅋ 핑크색 발효통 안에서 8시간 정도 발효시간을 거치고 딱 꺼내니 아래와 같이 단단해진 요거트가 생기더라고요! 맛있게 먹으려면, 이렇게 발효된 요거트를 냉장고에 넣고 5시간 정도 숙성시켜 주면 됩니다. ㅎㅎ 만드는 법은 정말 간단한데, 기다림의 시간이 조금 필요하겠죠? ㅋㅋ 요거트를 매일매일 챙겨 먹는 스타일이라면, 발효용기 1개로는 좀 부족할 수도 있겠어요~ 검색해 보니, 발효용기만 따로 팔기도 하더라고요? 저는 발효용기를 더 구매할지 말지는 일단 더 지켜보려고요 ㅎㅎ

 

 

 

 

 

 

 

 

 

 

 


발효시간, 숙성시간, 보관기간  

우유+유산균 가루를 넣어

요거트메이커 분홍색 통 안에

발효가 이루어져요.

 

발효 시간이 지나고 나면

분홍색 통 안에서 발효용기만 꺼내어

냉장고에 넣어 주면 숙성이 됩니다! 

 


발효 시간: 8~10시간

[동절기: 10~12시간]

숙성시간: 냉장 5시간

 

보관 기간: 냉장 보관 10일


 

그렇다면, 8~10시간 후에 바로 꺼내야 할까? 조금도 놔두었다가 꺼내도 괜찮았어요. 저는 전날 저녁에 만들어 놓고, 퇴근하기 전에 꺼내서 냉장고에 넣고 나간다는 것을 까먹는 바람에 약 20시간 정도를 발효용기에 둔 적이 있는데, 맛이 변질되거나 모양이 요상해지지는 않더라고요~ 차이점이라면 조금 더 단단해진다는 점이었는데, 저는 단단한 요거트를 더 좋아하기 때문에 만족스러웠습니다!!

 

 

요거트를 더 잘, 더 빨리 발효시키려면? 우유를 전자렌지에 2분 돌린 후 사용하면 돼요. 아침에 만들어서 낮에 바로 먹고 싶을 때는 이 방법을 한번 사용해 보려고요! 제품설명서에는 우유를 상온에 두어 냉기를 뺀 다음 사용해도 된다고 하는데, 우유 냉기 빼고 그럴 시간에 그냥 스타터에 넣어서 발효를 더 오래 시키는 게 나을 듯 해요. ㅋㅁㅋ 

 

 

2인 가족 맞벌이 기준에서도 보관 기간이 딱 적당한 것 같아요. 요거트를 매일 챙겨 먹은 것도 아니었는데, 일주일 정도면 무리 없이 다 먹게 되더라고요. 만약 보관 기간 10일이 너무 버거우시다면, 요거트메이커로 요거트를 만들어 드시는 것보다, 먹고 싶을 때마다 요거트 완제품을 주문해 드시는 게 낫지 않을까 싶어요!  

 

 

 

 


↘ 사용 유의사항 확인하기

(1) 우유는 반드시 일반 흰우유를 사용하기

[저지방우유, 칼슘우유, 비타민 우유 불가]

 

 

(2) 요거트가 묽을 때는 그대로 1~2시간 정도 더 발효시키기

[끓는 물을 다시 부으면 안 됨]

 

 

(3) 요거트 위 노란 액체는?

유제품이 만들어질 때 생성되는 유청으로,

비타민 함유 물질이니 함께 먹으면 됨

 

 

(4) 발효용기 뚜껑이 부풀어 오르면?

발효하느라 그럴 수 있음...불량 아님!

 

 

(5) 세척 시, 본체를 물에 완전히 담그지 말기

For 단열재 보호

 

 

(6) 발효용기 열탕 소독 시 뚜껑은 꼭 분리하기

 

 

 

 


 내돈내산 솔직 리뷰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