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구글 블로그 블로그스팟(blogspot) 도전!

by 에디터 린다 2021. 12. 30.

 

티스토리 블테기

요즘 티스토리 블로그를 열심히 키우고 있었습니다. 크리스마스 직전부터 하루에 포스트를 3~5개씩 쭉쭉 올리다 보니 일 방문자 수도 쭉쭉 많이 올라 주어서 참 보람을 느끼고 있었는데요. 일 방문자 수는 두 배가 되었는데 수익은 애드센스 수익은 이전이랑 비슷하다 보니 잠깐 고민에 빠지게 되었답니다. 다음 의존도가 높아서, 구글 유입률이 낮아서 애드센스 수익이 이렇게 저조한 걸까? 

 

 

티스토리 애드센스 저조한 수익

티스토리 애드센스 관련해 유명한 유튜버의 유튜브 동영상 몇 편을 보고 나니, 단순히 그것만이 문제는 아니라는 것은 알았지만, 이리저리 서칭하는 와중에 구글의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그스팟'을 알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말고도 블로그의 세계는 넓다는 것은 알았는데, 왜 구글의 블로그를 찾아볼 생각은 안 했을까? 싶어졌지요.

 

 

블로그스팟, 티스토리의 대안이 될까?

구글의 블로그인 블로그스팟은 구글의 유명세에 비해 그닥 유명하지 않았습니다. 특히 한국 내에서는요. 구글의 SEO에는 최적화된 사이트라고는 하지만 네이버에 입맛이 맞추어진 한국 블로거들에게는 너무 다루기 어렵겠더라고요. 

 

 

블로그스팟 개설하기

그래도 이왕 알게 된 거, 한번 해 볼까? 싶어서 오늘 반나절은 구글의 블로그스팟을 개설하고, 기능을 익히는 데 시간을 쏟아 부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개설하고 블로그 설정을 하나하나 배워가던 때가 떠올랐습니다. 그런데 블로그스팟은 티스토리 설정보다 훨씬 어렵더군요...^^ 지금 블로그스팟에 글을 세 개 정도 썼는데...아직도 블로그스팟을 잘 모르겠습니다...티스토리를 하며 조금씩 맛 본 html 태그를 활용해 첫 글이지만 목차도 넣고 제목 설정도 잘 하고 했지만, 내가 잘하고 있는지 모르겠는 그런 혼돈의 상태입니다! 며칠간 더 집중해서 공부하고 다듬어 봐야겠습니다.

반응형

 

티스토리 에디터 재평가

오늘 반나절 블로그스팟과 씨름하며 느낀 점은 티스토리 에디터가 평균 이상이라는 점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티스토리로 처음 넘어왔을 때는 무슨 블로그 에디터가 이렇게 기능이 적나 싶었는데, 있을 건 다 있는 편집기였답니다...^^ 앞으로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쓸 때 절대 불평하지 않을 것 같아요. 구글 블로그스팟의 에디터는 전반적으로 다 불친절하지만, 특히 사진 업로드하는 기능이 불편합니다. 드로그앤드롭도 되지 않고, 업로드가 순서대로 안 되고, 썸네일 지정도 html 태그로 설정해 주어야 해요...!!

 

 

 

신년 목표: 블로그스팟에도 애드센스 달자!

초입부터 어려운 점 투성이라 기운이 좀 빠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단은 도전해 보겠습니다! 2022년 1월의 목표는 블로그스팟에도 애드센스를 다는 것으로 잡아 봅니다. ^^ 제가 개설한 구글 블로그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방문해 주세요!

 

https://dinosalon.blogspot.com/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