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구글 주문서 응답 알림 받는 방법 (이메일 알림)

by 에디터 린다 2022. 2. 15.

 

구글폼 주문서 응답 알림 받기

google form reply email

 

 

구글폼 주문서를 만들어 배포까지 하셨다면 이제 응답을 받아 확인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그런데 언제 올지 모르는 응답을 확인하기 위해 매번 페이지를 새로고침하고 있는 것은 너무 비효율적이죠. 다행히 구글에서는 응답 알림을 이메일로 보내 주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네요.

 

 

 

 

상단의 [응답] 탭을 클릭한 후, 점3개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구글 설문지 상단을 보면 세 개의 탭이 보이시죠. 아래 세 개의 탭 중에서 두 번째 [응답] 탭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우측에 있는 [응답 받기]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위 캡쳐 이미지처럼 되어 있으면 응답 받기가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 입니다.

  • 질문 탭
  • 응답 탭
  • 설정 탭

그리고 응답받기 설정 바로 위에 있는 점 3개를 클릭하세요. 점 3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옵션창이 뜹니다. 옵션창에서 [새로운 응답에 대한 이메일 알림 받기]를 클릭하세요.

 

 

 

 

 

새로운 응답에 대한 이메일 알림 받기를 클릭하세요.

출처: 구글폼

반응형

 

 

추가로, 구글 메일(지메일)에서 새로운 메일에 대한 수신 알림 설정을 해 두면 새로운 응답/주문이 발생했을 때 좀 더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겠죠. ^^ 그럼 다들 잘 적용해서 구글 설문지 잘 활용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