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

3기 신도시 하남교산 신도시 사전청약 총정리, 일정 및 분양가

by 에디터 린다 2021. 11. 18.

    3기 신도시 3차 사전청약 대비    

하남교산 신도시 총정리

하남교산 공공분양하남교산 사전청약 일정하남교산 분양가하남교산 공급물량

 


 

남교산(33천호631) 신도시지구계획승인 받고 3기 신도시 3차 사전청약 일정을 앞두고 있습니다. 하남교산 지구는 3기 신도시 사전조사에서 선호도 1위를 차지한 지역이라고 합니다.

 

 

 

하남교산 신도시 위치

송파구 강동구와 가깝고 강남 접근성도 좋으며, 지하철 5호선도 연장 개통이 완료되어 있어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버스전용차로, 서울 송파~하남 간 도시철도 등 대중교통을 통해 서울 강남권에 30분 내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하남교산 신도시

 

 

 

 

하남교산 조성 계획

하남교산 신도시는 약 3 3천호(인구 약 7 8천명)의 주택이 공급되며, 여의도공원 약 10배 규모 공원·녹지(전체 면적의 35%), 판교 테크노밸리 수준 이상의 일자리 공간(75m2) 등을 조성한다고 합니다. 요즘은 녹지 공간이 충분히 확보된 지역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죠.

하남교산 신도시

 

 

 

하남교산 추진 계획

하남교산 신도시는 사전청약을 통하여 올해 11월 공공분양주택 약 1천호를 조기 공급하고 2022년에는 약 2천5백호를 공급할 계획입니다. 

하남교산 신도시

 

 

 

 

하남교산 사전분양 물량

올해 사전청약 대상주택은 A2블록으로, 5호선 하남검단산역과 가깝고, 기존 도심기반시설을 활용할 수 있는 지역으로 선정하였으며, ‘23년 본 청약을 거쳐 ’26년 입주가 가능할 전망입니다. 하남 교산지구에서 가장 하남 구도심에 인접한 구역입니다. 5호선 지하철역까지 직선거리 500m 정도 (도보 7분 내외)입니다. 

 

 

 

하남교산 신도시

 

A2블록은 총 1,115세대인데 그중 1,056세대를 사전청약 물량으로 배정한다고 하니, A2블록의 대부분이 사전청약으로 진행된다고 볼 수 있겠네요.

하남교산 신도시

 

그런데 하남교산 A2블록의 공공분양 물량은 모두 20평대이네요. 유의해야 할 부분은 전용 51의 경우 방2개 화장실 2개 구조라는 것입니다. 

 

 

 

 
 

하남교산 신도시 전략

개요 및 전략도 간단히 살펴보시죠.

하남교산 신도시

 

 

 

 

 

 

 

 

하남교산 신도시 분양가

3기 신도시는 올해 4차례에 걸쳐 공공분양주택 총 9천 7백호를 사전청약을 통해 조기 공급되는데, 하남교산 지구는 3차 사전청약 물량으로 배정되었습니다. 하기 표에 정리된 지역들이 모두 3차 사전청약 물량인데요. 하남교산의 경우 총합 1,056세대를 공급하며 추정분양가액은 4억초~4억후반으로 보여지네요.

하남교산 신도시

* 하남교산·인천계양은 지난해 말부터 보상금 지급이 시작되어 현재 협의보상마무리 하고 후속절차를 추진 중

* 3기 신도시는 본 청약 지연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과거 보금자리주택사업과 달리 지구계획 인허가 절차토지보상 절차동시에 진행 중
 
 
 
 
 
반응형

하남교산 신도시 청약 일정

하남교산 신도시가 포함된 사전청약 3차지구 공공분양 입주자모집 신청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2월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자격요건, 위치 등등을 미리 고민해 보고 결정해 보시면 좋겠네요. 

하남교산 신도시

하남교산지구 본청약 예정 시기는 2024년 9월경, 입주 예정 시기는 27년 3월경으로 계획 중이라고 합니다. 부디 차질 없이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남교산 신도시

 

 

 

 

 

 

지역우선공급 안내

하남교산 신도시

 

 

전매제한, 거주의무, 재당첨 제한 등

• 전매제한, 거주의무, 재당첨 제한 등의 사항은 본청약 모집공고시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으며 향후 관계법령 개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금회 공급되는 주택은 투기과열지구 및 청약과열지역에서 공급되는 분양가 상한제 적용주택으로 본청약 입주자모집공고에 신청하여 당첨자로 선정될 경우 본청약 당첨자발표일로부터 「주택공급에 관한규칙」
제54조에 따른 기간 동안 재당첨제한이 적용되고,「주택법 시행령」 제60조의2 및 동 시행령 제73조에 의거하여 아래와 같이 전매제한 및 거주의무가 적용될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남교산 신도시

• 전매제한 및 재당첨제한의 산정기준일은 본청약 당첨자 발표일이며, 거주의무의 산정기준일은 해당 주택의 최초 입주가능일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