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탄 냄비, 스텐 후라이팬 찌든 때 닦는 법, 아스토니쉬 스텐 클리너

by 에디터 린다 2022. 9. 7.



탄 냄비 힘 안 들이고 닦기!

탄 냄비, 스텐 후라이팬 찌든 때 닦는 법

아스토니쉬 스텐 클리너

탄 냄비 제거, 탄 자국 제거, 스텐 클리너



냄비, 후라이팬 탔을 때

파전을 해 먹다가 불 조절을 잘못해서 후라이팬 바깥 부분이 검게 타 버렸어요. 그을림 자국이 꽤 심해서 좀 닦아줘야 할 것 같죠. 세제를 묻혀서 철수세미로 빡빡 닦아 봤는데......

미동도 없는 탄 자국...그냥 힘만 들었어요.

몇 년 쓴 스텐 후라이팬이라 스텐 후라이팬 바닥에 찌든 때도 장난 아니에요. 볼 때마다 갑갑했는데 탄 자국 지우면서 밑부분도 같이 처리해 줘야겠어요.


준비물: 아스토니쉬 스텐 클리너, 철수세미

검색하니 스텐 클리너로 아스토니쉬 제품을 많이 추천해 주시더라고요. 가격도 저렴하고 좋은데 이거 하나 사자고 배송비 물기는 좀 아까워서 동네 마트 뒤지다가 발견했어요! 아스토니쉬 클리너로 네이버에 검색하면 종류가 너무 다양하더라고요. 저는 아스토니쉬 오븐 앤 쿡웨어 클리너를 구매했어요.


그리고 철수세미도 준비했어요.







아스토니쉬 사용법

아스토니쉬 세제를 적당량 덜어 수세미에 묻힌 후 일반적으로 설거지하듯이 슥슥 문질러 주면 돼요. 찌든때를 닦아야 하니 적당히 힘은 좀 주는 게 필요해요! 너무 힘을 안 주면 안 돼요.

이렇게 슥슥 문질러 주기만 해도 탄 자국이 금방 없어지는 게 보이더라고요. 마지막에 물로 헹구고 일반 세제로 한번 거품 내 닦고 나면 끝입니다!




엄청 깨끗해졌죠? 스텐 후라이팬 처음 샀을 때 모습 같아요!


스텐 후라이팬 밑부분도 상태가 많이 양호해졌습니다.




기세를 몰아 자주 쓰는 미니 스텐 후라이팬도 꺼내봤어요. 자주 쓰다 보니 그을음이 쌓여서 좀 더러워졌어요.




마찬가지로 아스토니쉬 세제로 닦아낸 후 설거지하고 나니 아래처럼 뽀얗게 변했어요!!!







비포&애프터

비포 애프터 비교해 볼까요? 엄청난 차이 아닌가요...!! 힘도 들지 않았다는 게 포인트예요. ㅎㅎㅎ


주의할 점

아스토니쉬 스텐 클리너에는 연마 성분이 있어서, 너무 세게 문질러 닦아 내면 스텐이 연마되게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닦았을 때 검은 자국이 묻어나면, 식초와 오일로 스텐 연마제 제거하는 작업을 다시 한번 해 주셔야 안전하다고 해요.

반응형



다른 방법

탄 자국이 있는 냄비, 후라이팬을 물을 넣고 데운 다음에 식초와 베이킹소다를 넣어 끓인 후, 철수세미로 닦아내는 방법도 있다고 해요. 다만, 저같은 경우에는 이 방법도 잘 안 먹혀서 아스토니쉬 제품을 사용해 본 거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텀블러 세척 방법, 텀블러 물비린내 없애기
과탄산소다, 이렇게 활용하세요 (빨래, 청소 만능)
프로쉬 식기세척기 세제 사용 후기 (코스트코 추천템)
쿠쿠 식기세척기 12인용 내돈내산 솔직 후기 (세척력, 소음)
단호박 냉동 보관하기, 단호박 찌는 법, 단호박 전자레인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