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읽고/드라마, 영화

이색적인 요리법이 가득한 중국 요리 유튜브 추천

by 에디터 린다 2020. 5. 1.

 

 

 

 

요 몇년 사이

마라탕, 마라샹궈를 필두로

한국에서 중국 음식이 많이 대중화되면서

마라탕소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중국 소스들을

한국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됐어요.

 

조만간 쿠팡이나 중국식품매장에서

중국식 간장, 식초, 조미료 등을 구매해서

중국 현지 레시피를 따라해 볼까 해요.

 

 

그런 제 계획을 알았는지,

유튜브가 중국 요리 유튜브 채널을

엄청 추천해 주고 있네요. ㅎㅎ

 

 

이번 포스트에서는

우리에게 익숙한 식재료를

이색적인 방법으로 요리하는

중국 요리 유튜브 3개를

추천해 볼게요. ^_^

 

 

 

 

 

 


 

曼食慢语 Amanda Tastes

출처: Amanda Tastes 유튜브

영국에 사는 푸드크리에이터 아만다가 운영하는 요리 채널이에요.

아직 한국에서는 유명하지 않은 요리 地锅鸡 (띠궈지)

요리법을 찾아보다가 알게된 유튜버예요.

Amanda Tastes 채널에는

이렇게 중국요리, 중국 가정식도 업로드되고요.

 

출처: Amanda Tastes 유튜브

 

이미 업로드된

중국 요리 레시피만 128개네요!

저는 이 유튜버가 올린 

중국가정식 영상도 좋았지만,

중국 고대 요리 영상도

굉장히 흥미로웠어요!

 

컨셉도, 요리도 다채롭고

프로 냄새 풀풀 풍기는 영상이라서

자신있게 추천하는 채널입니다. ㅎㅎ

 

출처: Amanda Tastes 유튜브

 

 

 

 

 


 

 

 

 

阿胖面食 

아팡미엔스

출처: 阿胖面食 유튜브

 

창의력이 뛰어난 요리 유튜버인 것 같아요.

감자, 계란, 양배추, 오이 등등

익숙한 식재료를 다양하게 활용하네요.

해 보고 싶은 중국 가정식이 워낙 많아서,

당장에 따라 할 요리는 없어 보이지만

보는 재미가 있어요 ㅎㅎㅎ

 

 

출처: 阿胖面食 유튜브

 

 

 

 

 


 

 

 

 

 

日食记官方频道 Cat's Kitchen

 

출처: Cat's Kitchen 유튜브

리틀 포레스트 재미있게 보신 분들

취향 저격일 채널이에요!

영상이 어쩜 이렇게 예쁘지? 했는데

스튜디오를 운영하시는 분이시더군요. ㅎㅎ

 

영상미, 소리, (+고양이)

무엇 하나 빠지는 것 없으니

구경해 보세요 ㅎㅎ

 

요리 초보가 따라하기에

요리 레시피가 친절한 편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보면서 힐링하기 좋아요 ㅎㅎ

 

 

출처: Cat's Kitchen 유튜브

 

 

 

 

 


 

 

 

 

 

 

 

//  부록  // 

 

중국 현지 일반인들이 소개하는

중국 요리 레시피가 가득한 사이트도

추천해 볼게요!

 

죄다 중국어지만 ^^;

크롬 구글 번역이 꽤 잘 되어 있으니까

중국어를 모르시더라도 한번 구경해 보세요!

 

 

http://www.zuofan.cn/

http://www.xiachufa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