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

GTX A 노선도, 개통 시기, GTX 연신내역 위치

by 에디터 린다 2022. 5. 5.

 

GTX A 노선도, 개통 시기, GTX 연신내역 위치

 

 

 

 

 

 

 

연신내역 근처를 지나다가 GTX A 공사 현장을 찍어 봤습니다. GTX A 노선은 GTX 노선 중 유일하게 착공한 노선으로 개통이 가시화된 노선이죠.  

GTX A 연신내

 

 

 

 

GTX A 노선도

GTX A 노선은 파주~일산~삼성~동탄을 연결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입니다. 파주 운정에서 서울역을 단 20분만에 주파할 수 있다고 합니다. 

GTX A 노선도
출처: 조선DB

 

 

 

GTX A 공사 현황, 공정률

GTX A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공사 진행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2년 5월 2일자로 업데이트된 사진을 가져와 봤습니다. 연신내역은 4공구에 해당하기 때문에 4공구 공사 추진 현황을 찾아 보시면 됩니다. 공사는 착착 진행되고 있는 것 같은데, 높고 큰 펜스에 가려져 있다 보니 어떻게 진척되고 있는지 궁금했는데, 상부에서 찍은 사진까지 보니 속이 시원하네요! 연신내 정거장은 기존 3호선, 6호선 연신내역 출구가 있던 지역이고, 나머지는 환기구 공사 지역들인데 환기구가 6개나 되는군요! 그중에서 연신내 정거장 바로 옆에 위치한 환기구 15는 공원으로 조성한다고 하니 기대가 큽니다.

GTX A 연신내
GTX A 연신내

반응형

GTX A 공정률
출처: 태영호 의원실

 

 

 

 

GTX 연신내 정거장 공원

환기구가 위치한 곳에 작게 공원을 조성한다고 하네요. 공사 판넬에 붙은 포스터가 조감도인가 봐요. 면적이 넓지는 않지만, 유동 인구가 많은 곳이고 젊은 분위기가 가득한 지역이니 가볍게 머물다 가기 좋은 장소가 되겠어요. 

GTX A 연신내
GTX A 연신내

 

 

 

GTX A 개통 시기

GTX A는 2023년 개통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다만, 삼성역 및 창릉역사 개발 이슈로 전체 구간 개통은 2028년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창릉역은 큰 문제가 아닌 듯 하나, 삼성역 개통 지연이 많이 아쉬운 상황이죠. 즉, 순차적으로 동탄~수서는 2023년, 서울~운정은 2024년 6월, 창릉역사는 2027년, 삼성역사는 2028년에 개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신분당선 호매실 연장 구간 2024년 착공…4개역 신설, 역사 위치

4호선 진접역 위치, 진접역 아파트 정리

인천시, 서울2호선 청라 연장 밑그림

제4차 국가철도망 전국노선도 @한국철도공사 오피셜 (2021.11 기준)

3기 신도시 총정리:: 위치, 분양 일정, 자격요건, 분양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