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

대곡소사선 2023년 3월 개통, 지연 개통 이유

by 에디터 린다 2022. 12. 26.

 

대곡소사선 2023년 3월 개통

지연 개통 이유

 

 

 

대곡소사선 개통 시기

2023년 1월 28일 개통으로 예정되어 있던 대곡소사선이 2023년 3월로 개통 일정이 연기되었습니다. 

 

 

대곡소사선 지연 개통 이유

차량 납품이 지연되면서 개통 일정에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제작사는 입찰을 통해 차량 10편성(40량)을 수주했는데, 10량 중 9량을 제작을 완료했고, 현재 1량을 제작 중이라고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중국과 유럽 등 지역에서 차량부품제작이 중단되며 열차 제작에 어려움이 생겼던 것이라고 하네요. 제작이 완료되는 즉시 운행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운행 구간에 대한 강도 높은 시험 운행을 거쳐 정부로부터 형식승인까지 받아야 하는 절차가 남아 있기 때문에 국토부가 재설정한 목표 개통일 2023년 3월은 과연 맞출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대곡소사선 위치도

대곡소사선 위치도를 아래에 첨부합니다. 고양시 덕양구부터 서울시 강서구, 부천시, 시흥시를 종단하며 길게 이어지는 노선으로, 환승역도 많고 단절된 서쪽 지역들을 이어주는 노선이지요. 서울을 횡단하는 5호선, 9호선만 지나서 아쉬웠던 김포공항 대중교통 접근성이 몇 배로 높아지겠네요. 

대곡소사선 노선도 (출처: 국토교통부)

반응형

 

 

대곡소사선 노선도

대곡소사선 위치도만 봐서는 지역에 대해 잘 감이 안 오시는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해 보세요. 대곡소사선은 서해선 연장이라고도 불리기도 해서, 원래부터 관심을 가지고 계시던 분이 아니면 조금 헷갈릴 수 있어요. 대곡소사선이 추진된 배경부터 노선도까지 상세하게 정리해 두었습니다. 

 

 

대곡소사선 노선도, 서해선 노선도 @파주 운정 연장

서해선 연장 대곡소사선 노선도 대곡 소사 전철 노선 서해선 노선도 대곡 소사선 완공 현재 수도권 서남쪽에는 서해선이 운행 중입니다. 현재 서해선은 부천 소사에서 안산 원시를 가로질러 운

piaozhao.tistory.com

 

 

 

대곡소사선 우선개통 구간, 원종역 위치

대곡소사선 우선 개통 구간은 어디었고, 사람들이 특히 관심을 가지는 부천의 원종역 위치가 정확히 어디인지는 아래 글에서 자세히 다루었습니다. 원종역은 본래 지하철 교통 불모지여서 유명한 지역이 아니었으나, 최근 대곡소사선 개통, 대장홍대선 발표, GTX 발표와 관련해 지명이 언급되면서 유명해진 지역입니다. 

 

대곡소사선 우선 개통:: 원종역 개통 시기, 원종역 위치

서해선 연장 대곡소사선 개통 시기 원종역 개통 시기 서해선 연장이라고도 불리는 대곡소사선 노선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부천 소사에서 경기도 대곡까지 연장하는 노선입니다. 현재 순조롭게

piaozhao.tistory.com

대곡소사선 우선 개통 구간이었던 소사~원종 구간은 22년 3월 개통 예정이었으나, 22년 12월 현재까지도 개통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원종역과 관련해 언급되는 대장홍대선, 원종홍대선에 대한 정보는 아래 글에서 확인해 보세요.

 

 

대장홍대선, 원종홍대선 노선도, 개통 시기 @민자적격성 통과

대장홍대선 대장홍대선, 원종홍대선 노선도, 개통 시기 KDI 민자적격성 통과 원종홍대선, 대장홍대선대장홍대선 노선대장홍대선 착공대장신도시 대장홍대선은 부천 대장과 서울 홍대 20㎞ 구간

piaozhao.tistory.com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GTX A 노선도, 개통 시기, GTX 연신내역 위치

남양주 진접선 개통! 진접선 지하철 시간표 안내

남양주 4호선 연장: 진접선 개통 시기, 연장 구간

인천 1호선 송도 연장, 부평연안부두선, 제물포연안부두선 신설 계획 (총 8개 노선 확정)

신림선 경전철 노선도, 신림선 개통 시기 @ 시험 운행 시작

서부선 노선도, 서부선 차량기지

 

 

 

 

 

반응형

댓글